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이하 "협회"라고 합니다) 기생충박물관 인터넷사이트(이하 “인터넷사이트”라고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홈페이지서비스 (이하 "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협회와 사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사용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협회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나. 협회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 이 약관은 협회와 사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협회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 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나’ 항을 준용합니다.

제 3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규정의 일반적인 관례에 의합니 다.
나. 사용자는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 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협회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검진관련 서비스: 검진예약 서비스, 검진결과 조회 서비스 등
나. 기타 정보서비스: 건강정보서비스 이외에 협회가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커뮤니티 등의 인터넷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 사용자이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협회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내/외국인을 말합니다.
2) 게시판: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사용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사용자가 게재할 수 있도록 협회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관행에 의합니다.
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 되어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사용자서비스와 서비스 이용

제 6 조 (사용자의 정의)

사용자란 협회가 사용자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허가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신청의 성립)

가. 서비스 신청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협회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나. 사용자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협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다.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한 경우, 협회는 사용자의 신청내역과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라. 신청할 때 입력한 정보는 직접 변경할 수 없으며, 협회에 문의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서비스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 8 조 (개인정보 수집)

가. 사용자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웹사이트 이용을 위해 요구되는 사용자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해야 합니다.
나. 수집되는 개인정보항목에는 다음 사항의 필수사항과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필수입력사항 
 1) 필수입력 사항("*" 표시된 부분): 이름, 휴대전화, 단체명)
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는 사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협회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 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사용자와 비사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열람한 웹 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 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가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서 사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사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 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가.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전 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협회가 필요한 경우, 사용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협회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신청 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의 개인/외국인 여부 에 따라 구분됩니다.
 1) 필수기재 항목
(1) 이름 (2) 연락처 (3) 단체명 (4) 비밀번호
나. 위 ‘가’ 항에도 불구하고 협회는 방문예약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사용자서비스를 하지 않고 실명인증 등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이용 및 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11 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협회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협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이미 서비스된 사용자와 이름 및 연락처와 동일한 경우
 4) 약관 제13조에 의하여 협회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사용자가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서비스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8) 협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 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협회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취소)

가. 관람 예약 취소
1) 사용자는 언제든지 협회에게 취소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취소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사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사용자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이용계약은 사용자의 취소의사가 협회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취소를 한 사용자는 이 약관이 정하는 사용자서비스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사용자로 다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부정한 목적으로 예약 취소 후 재 서비스 신청하는 경우 협회는 재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사용자 자격의 상실(임의 취소)
1)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협회는 사용자의 예약을 임의취소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사용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임의취소 사유와 함께 취소 사 실을 통보합니다. 다만, 협회는 해당 사용자에게 사전에 사용자의 임의취소 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이용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사용자가 이 약관 제22조가 정하고 있는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사용자가 협회나 다른 사용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사용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협회는 예약 취소 대신 서비스이용 안전 보호를 위해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사용자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취소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협회의 사용자자격 박탈 의사가 사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사용자가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협회가 임의 취소 사실을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협회가 공지사항에 동 사실을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사용자자격 박탈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취소된 해당 사용자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협회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사용자정보의 보호

제 13 조 (협회의 의무)

가.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나.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신용)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다.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사용자를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 14 조 (사용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협회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사용자가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사용자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사용자로부터 정보수 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나. 협회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사용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협회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사용자는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사용자는 협회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라. 협회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협회가 수집한 사용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이 사용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마. 협회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인터넷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사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협회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협회는 사용자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사용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 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사. 협회는 사용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협회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사용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협회는 당해 사용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사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협회는 보관하고 있는 사용자정 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협회가 합당한 사유로 인해 사용자 임의취소 등의 조치를 받은 사용자에 대해서는 재서비스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성명 또는 단체명, 연락처, 해지와 사용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2)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사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협회가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사 용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인터넷사이트에 공개합니다.
차. 협회는 사용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사용자와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에 공개합니다.

제15 조(사용자정보의 변경)

가. 사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사용자정보의 변경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 사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사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협회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 16 조 (상담 서비스)

가. 협회는 인터넷사이트 사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 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협회에 책임이 없습니다.
 1) 사용자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2)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협회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나. 사용자가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각과 전문의들이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 상담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라.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굴림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협회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마.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17 조 (정보 서비스)

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나. 협회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저자의 의견입니다.
 나) 협회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시설 및 그 외의 정보에 대해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나 방문객의 의견)를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 라서 협회에서는 사용자에게 제공된 정보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및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협회의 건강관련 소식지나 이벤트 소식 등 각종 정보를 스팸메일 형태로 제공 할 수 있으며, 스팸메일 거부 요청 시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면책조항 등

제 18 조 (협회의 면책)

가.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 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협회는 협회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들에게 통지합니다.
나. 협회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협회는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은 협회와 사용자 간의 서비스이용계약, 사용자 상호간의 정보 공유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협회와 사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사용자 상호간의 정보 공유로 인한 문제 발생에 관한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 20 조(게시판의 이용)

가. 게시판 이용 원칙
 가) 협회는 사이트 내에서 누구나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협회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 게시물의 저작권
 1) 협회의 게시판에 사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등록한 사용자에게 속합니다.
 2) 협회는 사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협회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사용자가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 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다. 게시물의 관리
 1) 협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사용자에 대한 사전 통보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사용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2) 불법자료,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3)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6)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7)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8) 협회의 의료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9) 기타 이 약관 또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사용자가 인터넷사이트에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보(이하 "침해정보"라고 합니다)에 해당하여 그 침해를 받은 자가 협회에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침해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하는 경우 협회는 지체 없이 침해정보의 삭제, 30일 범위 내에서 임시적 접근차단조치 (이하 "임시조치" 라고 합니다)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협회가 스스로 침해정보로 판단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협회가 침해정보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경우 협회는 즉시 요청인 및 침해정 보 게재인에게 통지합니다.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를 삭제 당한 사용자가 분쟁당사자 간의 합의문, 확정력 있는 조서 또는 기타 삭제 또는 임시조치 된 정보가 침해정보가 아니라는 충분한 증빙 등을 제시하여 협회에 삭제 정보의 복구, 임시조치의 중단 등을 요구하는 경우 협회는 그 요구에 응할 수 있습니다.
라. 게시물의 이용
 1) 사용자는 인터넷사이트에 별도 표시되는 목적에 부합하는 한도에서 게시물을 자신의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 등에 퍼가기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퍼가기 한 게시물에는 반드시 출처(URL등)를 표시하고 당해 출처와 링크 조치를 하여야 하며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는 게시물의 임의 변경,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없습니다.
 2) 협회 또는 저작권자가 요구하는 경우 사용자는 퍼가기 한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3) 사용자는 퍼가기 한 게시물에서 출처(URL등 )로의 링크를 제거하거나 퍼가기 한 게시물을 다른 상업성 웹사이트에 링크시킬 수 없습니다.

제 6장 분쟁조정

가.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1 조 (기타 조항)

가. 협회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협회는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발생한 경우 사단법인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의 "사이버감사실" 서비스 또는 admin@kahp.or.kr을 이용하시거나 전화 (080-024-8572) 또는 Fax (02-2690-4915)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사용자께서는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의 서비스를 이용 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담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이용자 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 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다. 협회소개
1) 사) 한국건강관리협회
2) 소재지 :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3) 대표이사 : 채종일
4) 사업자 등록번호 :

부 칙
제1조 (적용일자)

가. 이 약관은 2018년 3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